주식회사 안녕 따뜻한 동행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안녕(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병원동행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매니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병원동행 서비스” 라 함은 당사가 제공하는 ‘병원동행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매니저”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교육하여 ‘프리랜서’의 형태로 간접 고용한 인원을 말합니다.
“이용요금”이라 함은
① 매니저가 고객의 대면 시 부터 종료 시 까지의 돌봄 서비스에 대한 비용
② 각종 보장구를 사용하는 비용
③ 기타 비용(예약 취소 및 변경 수수료 등)을 총칭하여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약관 외 준칙)
1.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 약관이나 이용 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웹사이트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 약관, 이용 정책, 서비스 이용 화면을 통하여 제시된 개별 이용 조건(이용 요금 등, 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본 약관과 개별 약관, 개별 계약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개별 계약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개별 계약 또는 개별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조(이용 계약의 성립)
1.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회원 가입을 완료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이용자는 동의하지 않는 경우 웹사이트 계정 로그아웃 및 삭제와 함께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제 1항에 따른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 자격이 상실 또는 회원 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②자신의 귀책으로 이용 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 정지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③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상규상 부당한 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④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⑤미성년자 등 법령상 행위 무능력자인 경우
⑥기타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자의 신청
제6조(서비스의 중단)
1.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회원 계약의 해제 및 해지 등)
1.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회원이 회원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 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회원 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회사가 회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5.회원 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 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조(서비스 내용)
1.회사가 제공하는 병원 동행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원 동행 서비스 :
응급 상황에 처하지는 않았으나 정기적, 혹은 비정기적으로 의료 기관에 방문해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
보호자 동행이 법적 의무는 아니나 보호자가 없을 경우 시술이 어려운 수면 내시경 등과 같은 의료 조치를 받아야 하는 고객을 위한 보호자 대행 서비스.
병원 동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매니저 알선 서비스 :
회원의 요청에 따라 적격 자격을 갖춘 인원을 회사가 직접 교육한 후, 프리랜서 형태로 간접 고용하여 회원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위한 동행자를 알선 받을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서비스.
2.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병원 동행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 요금을 지불할 의무를 가집니다.
4.회사의 매니저는 고객에게 어떠한 형태의 의료 서비스나 치료, 구급차 등의 의료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9조(이용 요금 등)
1.서비스 이용 요금은 ‘병원동행 서비스 비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회사는 이용 요금을 웹사이트 내의 결제하기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예약 완료 시에 별도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최종 이용 요금은 다양한 변수에 따라서 서비스 종료 후 추가 부과가 될 수 있습니다.
3.매니저가 회원이 지정한 출발지에 도착하여 회원에게 도착을 안내하였음에도 회원이 사전 연락 없이 일정 시간(30분) 이내에 나타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제 10조에 명시된 취소 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4.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5.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 정책에 따라 손해배상 금액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6.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 10조(계약 등의 취소)
1.회원이 예약된 병원 동행 서비스 계약을 취소 및 변경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①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전 예약금 환불 및 예약 변경 가능
②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전 예약금 50% 환불
③ 당일 취소 예약금 환불 불가 (예약 전일 오후 6시 ~ 24시 취소 포함)
2.회사가 서비스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유를 설명하고 이용요금 전액을 청구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입은 피해에 대한 보상을 협의하고 지급합니다.
3.회사가 서비스를 지연하는 경우 지체보상금을 지급합니다.
① 30분~60분 지연시 예약금액의 30%, 60분이상 지연시 예약금의 50%를 보상합니다.
제 11조(회원의 의무)
1.회원은 최종 요금 등의 서비스 조건을 확인한 후 이용 요청을 하여야 하고, 제 9조 2항에 따라 서비스 종료 이후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용 요청을 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4.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이동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2조(회원의 금지 행위)
1.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특정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금지 행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금지 행위의 항목은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항목 추가 및 변경 시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2.회원이 회사 서비스로 중개 받은 매니저 또는 기타 운송 수단 탑승 중 매니저, 차량, 혹은 제 3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하며 구체적인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니저를 폭행하거나 정신적인 피해를 끼친 경우 : 치료비 전액 배상 및 영업손실비
-차량을 오염시킨 경우: 30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손실비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원상 복구 비용 및 영업손실비
-목적지 도착 후 하차 거부: 경찰서 등의 인계 시까지의 운임 및 영업손실비
-분실물 발견 후 배달 요청 : 배차 중지 후 분실물 배달을 위한 영업손실비
3.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 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분쟁의 해결)
1.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